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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 일기

개발일지 #24 Action 아이템 방어막(3)

by 억만장작 2022. 9. 24.

개발일지 #24 방어막 아이템 기능 구현

방어막 아이템의 기능은 적들이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못하게 막는 역할을 한다.

그냥 플레이어 주변에 충돌 처리한 오브젝트를 하나 넣어주면 되겠다 싶어 넣었다.

하지만 그렇게 간단하게 해결되지는 않았다.

문제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겼다.

첫 번째 문제는 방어막을 켜고 아이템을 먹지 못하는 것이다...

설렁탕을 사왔는데 왜 먹질 못하니

두 번째 문제는 총알이 내 방어막에 막히는 것이다...

ㄱㅏ끔... ㄴㅏ가ㄱㅣ도 한다...

첫 번째와 두 번째는 클릭 몇 번으로 고칠 수 있어서 간단하게 해결했다.

하지만 마지막 문제는 결국 코드에 손을 대게 만들었다!

 

충돌처리가 되어도 마구 비비면 어느 정도는 겹쳐진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공격을 받을 수 있는 상태라서 많이 겹쳐지면 방어막이 있음에도 공격을 받는 문제가 있더라...

너무 비비적 거리니 적이 싫어한다...

그래서 플레이어가 무적이 될 수 있는 코드를 추가하고 실드가 켜진 동안에만 적용되도록 했다.

짜잔 완성~

마무으리

방어막 시리즈가 끝났다 ㅋㅋ 이 다음은 어떤 아이템으로 써볼까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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