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1 얼음 애니메이션 수정
기존에는 적이 총을 맞고 hp가 0이 되었을 때 얼음이 되도록 했다. 얼음인 상태에서 몸이 닿으면 얼음이 깨지면서 적이 죽도록 구현했는데 얼음이 깨지는 애니메이션이 없어 심심했고 타격감이 없었다.
그래서 이번엔 얼음이 어는 애니메이션과 깨지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려고 한다.
먼저 얼음이 어는 애니메이션이다.
아래에서부터 천천히 얼어붙는 느낌을 줬다.
적을 오래 두면 얼음이 다시 녹는 느낌을 줬는데 이건 이 애니메이션을 반대로 돌렸다.
그리고 깨지는 애니메이션이다.
깨질 때는 opacity가 1이어서 속의 적은 보이지 않는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적 sprite는 깨지는 동시에 꺼버릴 거다 ㅎㅎ
게임에 적용된 모습을 보면 이런 느낌일 것이다.
마지막 영상 위의 글은 무시해도 된다. 2차 멘토링을 위해 잠깐 만들어둔 설명이다.
그리고 아마 마지막 영상에 총의 이펙트에 사용한 파티클과 아이템에 대해서는 설명한 적이 없을 텐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후에 이야기해보자.
마무으리
항상 컴퓨터로 작업을 하고 화면 크기만 모바일에 맞춰서 테스트 하다가 모바일로 맞추니 엄청난 양의 버그가 나를 맞이한다... 웅진씽크빅에서 진행하는 2차 멘토링 때 apk를 제출하려고 처음 android 빌드를 하는데 너무 심하게 터져 고민 중이다...
'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일지 #23 Action 아이템 방어막(2) (0) | 2022.09.23 |
---|---|
개발일지 #22 Action 아이템 방어막(1) (2) | 2022.09.22 |
개발일지 #20 비상 비상! 괴물이다! (1) | 2022.09.20 |
개발일지 #19 애니메이션이 좋ㅇ... (0) | 2022.09.17 |
개발일지 #18 홈화면 버턴~ (0) | 2022.09.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