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 일기

개발일지 #22 Action 아이템 방어막(1)

by 억만장작 2022. 9. 22.

개발일지 #22 Action 아이템 기획 및 디자인

게임을 하는데에 있어 기본적인 기능은 당연히 있어야 하고 사용자들이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여러 컨텐츠가 필요하다.

우리를 그런 컨텐츠 중 하나로 Action아이템을 만들기로 생각했고 총 4개의 아이템을 기획했다. 시간이 남으면 이후 추가할 수도 있다.

이야기하고 보니 저번에 얼핏 언급을 한적 있구나 ㅋㅋㅋㅋ

1. 방어막

일정 시간 동안 플레이어 주변으로 방어막이 형성되어 적이 공격할 수 없도록 막아준다.

아이템을 먹으면 오른쪽 창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보인다.

방어막 아이템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둥둥 떠있는 애니메이션을 적용했다.

둥둥~

아이템을 먹으면 오른쪽의 아이템 사용 Ui에 들어간다.

냠냠~

방어막 아이템 사용 구현부는 내일 포스팅해야지 ㅋㅋ

마무으리

요즘 컨디션 조절이 안된다. 하루종일 집중이 안되고 몸도 피곤하다 ㅠㅠ 잠도 잘 자고 주말마다 잘 쉬는 거 같은데 왜 그럴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