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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 일기

개발일지 #36 문제만 풀면 풀피라고?

by 억만장작 2022. 10. 11.

개발일지 #36 메디컬 머신 구현

학습을 게임에 자연스럽게 녹이기 위한 장치 중 하나인 메디컬 머신을 소개하겠다.

이전에 보여준 푸드 머신과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이다.

먼저 푸드머신부터 보도록 하자.

푸드 머신

푸드 머신은 공복을 해소하기 위한 음식 아이템이 나온다. 이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문제를 풀어야 하고 문제를 풀고 아이템을 받는 것에 한계는 없다. 배가 고플 때마다 문제를 풀어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이다.

메디컬 머신

메디컬 머신도 푸드 머신과 같이 문제를 풀면 작동한다. 하지만 이 오브젝트는 활성화 된 후 곧바로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다.

가까이 접근하면 화면이 켜진다.

디테일을 잘 잡았다고 혼자 생각해본다.

문제를 푸는 부분은 푸드머신과 똑같다.

ui만 조금 다르고 반 이상 맞추면 활성화된다.

그리고 활성화된 머신에 들어가면 HP가 풀로 회복된다.

뭔가 작동 되는 느낌이 좋다.

 

버그가 아직 많이 나오고 있어 고쳐야 할 부분이 너무 많다.

쉽지 않다...

마무으리

우리 디자이너 고생한다. 화이팅 화이팅~!
아, 매니컬 머신에 있는 깜빡이는 애니메이션은 내가 했다. 나도 고생한다. 화이팅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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