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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 일기

개발일지 #11 게임에는 아이템 필수지!!

by 억만장작 2022. 9. 9.

헛소리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다. 오랜만에 가족 얼굴 보러 본가에 가는데 차가 엄청 밀린다.. 역시 이런 날에는 집이 최곤데 최근 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를 준비하면서 가족 얼굴 보러 갈 일이 잘 없기에 이번 기회에 가려고 한다. 후다닥 다녀와야지!

 

개발일지 #11 디자인? 그거 툴이 다 해 주는거 아닌가??

우리 디자이너가 주로 사용하는 툴은 ProCreate이다. 

아이콘이 정말 이쁘다.

 저번에 디자인 하는 모습을 구경하는데 선을 쭉 긋고 꾹 누르고 있으면 일직선으로 바뀌고 곡선도 쭉 긋고 꾹 누르고 있으면 깔끔하게 보정되더라. 그 모습을 보고 이거 나도 그냥 그리겠는데라고 도발했더니 엄청 잘 먹히더라... 장난 인디...

 

체력 관련 아이템

위에서 말한 procreate로 열심히 그려 준 아이템들이다. 우리 게임에서는 체력과 공복 두 가지의 상태가 있다. 고로 이 두가지 수치를 관리해줄 필요가 있는데 먼저 체력을 관리해줄 아이템들이다.

왼쪽부터 체력을 10, 20, 30, 60를 채워준다.

디자인이 예쁘게 나왔다. 하지만 세 번째 아이템인 붕대가 색도 그렇고 애매한 거 같다.. 혹시나 나와 같이 저거 뭐지 싶으면 댓글로 이야기해주면 좋겠다. 디자이너에게 이야기할 힘이 될 것이다. ㅎㅎ

공복 관련 아이템

매 순간 공복 수치는 줄어든다. 이 공복 수치가 다 줄어들면 피가 조금씩 줄어드는데 그 문제를 막기 위해 공복 수치를 조절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들이다.

왼쪽부터 공복을 10, 20, 30, 60 채워준다.

나는 개인적으로 라면이 예쁘게 잘 뽑힌 거 같다.

나만 먹음직스러운가 ㅎㅎ

최근에 라면을 안 먹었는데 이 아이템 디자인을 보고 바로 라면 한 사발 땡겨버렸다...

마무으리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학생, 직장인, 취준생들 등등 모두들 이번 추석 연휴에 푹 쉬고 화이팅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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