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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 일기

개발일지 #7 꽁꽁 얼어붙어라

by 억만장작 2022. 9. 6.

잡소리

다른 팀들에 비해 블로그를 적게 쓴 편인 거 같지만 글 쓰는 속도가 느린 편이라 블로그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있다. 그래서 개발 속도가 점점 더뎌지는 거 같은 느낌을 받아서 앞으로는 조금 더 짧고 핵심만 말하고 넘어가려고 한다. 화이팅!!

개발일지 #7 얼음 구현

얼음이 뭐지..

 슈팅 액션 게임에서 재미, 쾌감을 위해서 어느 정도 들어갈 수밖에 없는 부분이 폭력성이다. 하지만 이 게임의 타겟 연령층은 덧셈, 뺄셈을 하는 아이들을 포함하기 때문에 어떻게 재미와 쾌감을 살리면서 폭력성을 낮출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그렇게 탄생한 아이디어가 얼음이다. 적을 화약총으로 쏘는 대신 질소총으로 쏘고 적이 피를 튀기며 죽는 대신 얼어붙게 하여 폭력적인 느낌을 최소화했다. 말보다는 그림을 보자 ㅎㅎ

양주에 넣기 딱 좋은 얼음이다.

 

질소 총을 맞으면 얼어붙으며 애니메이션이 멈춘다.

얼리고 닿으면 적이 죽고 가만히 두면 살아 난다.

총을 맞으면 해당 상태에서 얼어붙기 때문에 얼어붙은 모습은 다양하다.

얼면 오른쪽만 쳐다보는 문제가 있다.

어떤 상황에서는 얼어 붙은 상태로 따라오는 문제가 있지만 후에 해결하려고 한다 ㅠㅠ

얼어서 쫒아온다 ㄷㄷ

마무으리

정신을 차려보니 어느새 남은 시간이 75일 밖에 안 남았다. 마음이 조금 조급해지지만 평정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개발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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