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 일기

개발일지 #14 네 능력의 한계는 어디까지지?

by 억만장작 2022. 9. 13.

개발일지 #14 능력치 조절

어떤 게임이든 중간에 막혀서 못 넘어가면 답답하기 마련이다. 우리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난이도 조절을 할 것이다. 난이도 조절을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리는 플레이어의 능력을 올려주는 방법으로 해결하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지금 기획한 능력치는 8가지이다.

(난이도 관련 사진)

 

능력치 아이콘들

8가지의 능력치 아이콘들을 소개하겠다. 각 능력치의 호칭은 후에 "속사", "바디탄탄" 이런 느낌으로 짓지 않을까? 우리 디자이너가 잘 짜줄 것이라 믿는다.

 

최대체력 증가
연사 속도 증가
질소탄 최대 탄 수 증가
최대 공복 수치 증가
적을 얼리는 시간 증가
공격력 증가
이동속도 증가
시야 및 사거리 증가

마무으리

오늘은 글이 정말 정말 짧다. 어제, 엊그제 잠을 네시간씩 밖에 못 자고 야외 활동을 많이 해서 그런 거 같다... 오늘은 좀 일찍 자야지.

댓글